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카페탐방 프로젝트

서울 이태원 한강진 카페 사유 분위기 좋고 인생사진 건질 수 있는 곳


#사유 카페 #이태원 사유 #한강진 사유 #이태원 카페 #한강진 카페 #한남동 카페 #사유카페 #한남동 사유 #한남동 루프탑 #이태원 루프탑 #sayoo #서울 카페 #서울 갤러리카페 #갤러리 카페 #서울 카페 추천 #서울 루프탑 카페 #서울 분위기 좋은 카페



예전부터 가고싶었던 카페인데

이제서야 가보게 된 '사유'

몇 해 전에 좀 더 핫했던 곳 이다.

지금가서 봐도 와! 이래서 이 곳이 유명했구나, 싶었다.





사유의 입구

입구가 예쁘다

사유는 이 건물 전체를 모두 카페 겸 갤러리로 쓰고 있다.







"사람과 사랑을 생각해"

사유 카페 이곳저곳에 붙어있는 글귀이다.

정말 아름다운 문장. 카페 이름도 그래서 사유!


사유는 생각과 사랑의 가치와 의미를 사유하는 공간입니다

깊은 생각과 사랑을 통해 누구나 변화할 수 있는 작은 기적을 만들어갑니다.


정말 멋스러운 생각이 카페에 담겨있다.








사유의 음료메뉴와 케익

케익도 정말 맛있어보여서

나는 커피와 케익을 주문했다.





싱글오리진 원두로 주문하면 이렇게 직접 손으로 내려주신다.

특이한 커피 추출 방식인거 같은데

뭐라고 용어를 말씀해주셨는데 잘 모르겠다 ㅎㅎ

나는 과테말라 디카페인으로 주문했었음^^






1층에도 이렇게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있다.

보통 1층보다 다른 층이 앉기가 편해서

다른 층을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거같다.





사유에서 제일 유명한 공간!

사유를 방문하는 이유!

바로 5층 루프탑 하늘공간

건녀편에 이국적인 건물이 있어

마치 유럽에서 사진 찍는 것과 같이 보일 수 있다.

저 건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려고 하는 사람이 꽤 많다 ㅎㅎ







루프탑 공간 말고도

건물 층과 층 사이의 계단쪽에서 간단히 앉을 수 있는 야외석이 있다.


컵홀더에 새겨진 문구도 감성적

여긴 진짜 감성이 넘치는 곳이구나!










4층 사유공간 그리고 갤러리

시즌마다 다른 작품이 걸려있는 거 같다.

내가 방문했을 때 걸려있는 그림들도 멋있었다.

4층의 테라스 석에서도 이국적인 건물을 볼 수 있다








3층 미디어공간

빔프로젝터를 이용해 벽에서 영상이 상영되는 공간이다

그래서 뭔가 몽환적이면서 안정적인 분위기를 주는 공간이었다

개인적으로 3층이 제일 맘에 들었다.

이 층도 시즌별로 다른 영상이 나오는 거 같다

그래서 갈 때 마다 새로울거 같은 공간이다.







2층 빈투바 공간

초콜릿이랑 젤라또를 파는 곳이다.

1층에서 음료를 사면서 쿠폰을 줘서 방문해봤다.

쿠폰 들고가면 초콜릿 한 조각을 준다는...^^









초콜릿이 만들어지는 과정도 볼 수 있고

초콜릿에 관한 재미난 문답도 구경할 수 있다.

2층의 자리들도 쾌적해보였다.




카페가 주는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다시 가고싶은 곳이다.

커피는 그렇게 맛있지는 않았고 케익은 맛있었다 ㅎㅎ

재방문의사 10000000% 인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