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맛집탐방 프로젝트

제주 해장국 맛집 제주공항 근처 수요미식회 맛집 우진해장국 솔직후기



#제주 우진해장국 #제주도 우진해장국 #우진해장국 주차 #우진해장국 웨이팅 #우진해장국 메뉴 #우진해장국 몸국 #우진해장국 고사리육개장 #제주 맛집 #제주도 맛집 #제주공항 #제주공항 근처 맛집 #제주 수요미식회 맛집 #수요미식회 맛집 #제주 수요미식회 해장국 #제주 해장국 #제주 해장국 맛집 



제주도 여행에서 기대했던 맛집 중 하나

웨이팅이 엄청 길다는 소문

수요미식회에 나와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 곳이기에

너무나 기대했었다.




우진해장국을 화요일 오전 11시쯤 방문했었는데, 

웨이팅이 너무 길었다.


포기하고 놀다가 다시 오후에 방문

오후 4시쯤 방문.

비행기 시간 때문에 전화해보니 웨이티이 그리 길지 않다고 하시길래

가보았다. 내 앞에 5팀정도 웨이팅 있었다. ㅎㅎ

매장 내부에서 대기번호표 뽑고 기다려야 함!!!

이정도면 기다려보자 하면서, 기대감을 가지고 기다렸다.






우진해장국 주차

제주에서 유명한 맛집이라서 그런지

공영주차장이 꽤나 크다.

그리고 주차정산기도 되어있을 만큼 잘되어있다.


"일요일, 공휴일은 무료 주차"

"공영 주차장 주차시 1시간 할인권 드림"

주차장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다!







우진해장국의 대표메뉴인 고사리육개장

해장국인데 고사리육개장이라고 하길래

일단 신기한 메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궁금해서 먹어보자 하는 마음이 컸다.







해장국집 답게 굉장히 일찍 오픈한다.

오픈시간에 맞춰가면 줄을 서지 않고 먹을 수 있다고 한다.ㅎㅎ

그런데 여행 중에 새벽 6시에 해장국집 가는 일이 나에겐 쉽지 않았다.

가능하신 분은 새벽 방문도 추천!






우진해장국 메뉴

대부분 방문한 사람들은 대표메뉴인 고사리육개장을 모두다 주문한다.

1인1고사리육개장 ㅎㅎ

그러나 나는 몸국도 궁금하여 주문했다.

몸국은 제주도에서만 들어본 거 같아서 궁금했다.

몸국집이 제주도에는 따로 있을 정도이니 먹어보자! 라는 마음으로,






기본으로 제공되는 깎두기, 부추, 고추, 오징어젓갈

걍 무난한 맛

그런데 고추가 굉장히 매움!!!

한입 먹고 못먹었다 ㅠㅠ





고사리육개장 등장

근데 맛은?? 잉??

정말 그냥 육개장 맛 이네?

맵지않은 순한 걸쭉한 육개장

육개장 안에 소고기와 닭고기? 여튼 살코기가 굉장히 많이 찢어서 들어가 있다.


원래 해장국은 좀 시~원하고 칼칼 깔끔해야된다는게 나의 생각인데

그런 맛들과는 거리가 멀었다.


정말로 말그대로 '고사리육개장'






우진해장국의 몸국

몸은 약간 해조류 같은거? 미역줄기보다 도톰하고 오동통

이것도 진하고 걸쭉한 살코기가 많이 들어있는 순한 미역국맛


해장국이라고 하기엔 특이한 메뉴이지만

고사리육개장과 몸국이 그렇게 특별한 맛이 아니어서 좀 실망스러웠다. ㅠㅠ

차라리 해장국이라고 하지 않고

그냥 뭔가, 갈치조림집에서 곁들여나오는 국메뉴로 먹었다면 정말 맛있었을 수도 ㅎㅎ






생각보다 평범한 그렇지만 굉장히 찐~하고 순한 육개장과 몸국이 드시고 싶다면 방문해보세요.

웨이팅을 감수하고라도 먹고싶다면 한번 경험해보시길.

그러나 전 개인적으로 제가 추구하는 해장국 스타일과 너무 달라서 별로였다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