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맛집탐방 프로젝트

제주 가볼만한곳 동문시장 야시장 먹거리 맛집 추천 주차정보


#제주공항 근처 가볼만한곳 #동문시장 전복김밥 #제주 동문시장 #제주 동문시장 야시장 #제주 동문시장 맛집 #제주 동문야시장 #제주 동문시장 먹거리 #제주 동문시장 주차장 #동문시장 시간 #제주도 동문시장 #동문시장 야시장 시간 #제주 가볼만한곳 #제주 여행 #제주 일정 #제주 선물 #제주 여행선물 #제주 돈복이 #제주 땅콩아이스크림 #제주 딱새우회 #동문시장 전복김밥 #동문시장 흑돼지오겹말이



원래 동남아 여행이나 해외여행 갔을 때

꼭 빼먹고 가지 않는 곳이 야시장인데,

야시장이 요즘 제주여행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인기이길래 나도 방문해봤다.




제주동문시장은 입구가 여러개인데,

야시장 먹거리가 활발한 곳은 8번게이트 

꼭 8번게이트로 들어가세요


야시장 열리는 시간

5/1~10/31 : 저녁7시~밤12시

11/1~4/30: 저녁6시~밤12시





야시장에 들어서면 사람들이 정말 북적북적하다

유명한 맛집에는 웨이팅 줄이 굉장히 길다.






야시장 곳곳에 천혜향음료, 한라봉음료, 감귤쥬스

직접 착즙해서 파는 것이라고 한다,

돌아다니면서 목마를 때 한모금 하면 좋을 듯 하다.

사먹는 사람도 많다.








야시장에 간식이나 야식만 파는게 아니다.

를 파는 쪽도 있고

젓갈

과일, 그 중에서도 제주귤!

그리고 제주여행 기념품으로 사갈 초콜릿이나 크런치도 굉장히 싸게 판다.

남편은 동문야시장에서 회사사람들에게 줄 크런치를 샀는데,

15박스에 단돈 만원!


내가 방문했을 때 딱새우회가 유명해서

동문시장에 딱새우를 파는 곳도 많이 보였다.

나는 사먹지 않았다.ㅎㅎ



참고로, 제주도 여행가서 제주귤이 먹고싶다면

하나로마트에서도 판다. ㅎㅎ

나는 하나로마트가 보이길래 들어가서 사먹었다^^







제주 돈복이 

대만땅콩아이스크림


동문야시장에서 유명한 맛집이다.

내가 방문했을 때 돈복이의 줄이 제일 길었다~





나는 전복김밥 을 포장했다.

여기도 꽤 웨이팅이 있다.

한박스에 7천원

전복맛은 별로 나지 않는다 ㅎㅎ

계란간장밥을 김밥처럼 만든 그런맛이랄까

그냥 한끼 때우기 위해 동문시장에 왔다면 먹어볼 메뉴이다.





흑돼지오겹말이

여기도 꽤 웨이팅이 있는 집

지나가는 길에 비쥬얼에 눈을 뗄 수가 없었다.

청년 둘이서 굉장히 열심히 정성스럽게 만들고있다.

흑돼지 안에 야채(양배추)가 가득 들어있다.

불맛나게 직화로 구워주고, 소스를 뿌려준다.

소스는 바베큐맛, 매운맛, 엄청매운불맛

이렇게 있었던 거 같다.








흑돼지오겹말이와 전복김밥을 포장해와서 호텔방에서 라면이랑 먹었다.

이게 바로 꿀맛이지

흑돼지오겹말이 줄 때 부추무침도 같이 주는데

부추무침이 꽤나 맛있었다.


흑돼지오겹말이는 추천!

전복김밥은 밥으로 배를 채울 목적이라면 추천




동문시장 주차는 

티맵에서 동문시장을 검색,

동문재래시장 주차빌딩

여기에다가 하시면 됩니다!

여기에 주차하면 8번게이트 앞으로 바로 나올 수 있음!!



제주 시내에서 하루 일정이 있으시다면, 

제주 시내에서 숙박하신다면,

야시장에 들러서 야식이나 저녁식사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