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일상생활 후기

침구류 이불 침대 진드기 청소기 청소업체 후기 찐드기 집먼지 미세먼지


#아토피 #아토피 침대 #아토피 진드기 #아토피 침구류청소 #이불 진드기 #침구류진드기 #침대 진드기청소 #침대 진드기청소기 #침구류관리 #아토피 이불빨래 #진드기 #진드기 청소 #침구류청소 #이불청소업체후기 #이불진드기제거



안녕하세요 오늘은 과연 2년된 침대에 진드기가 있을까 하는 의문을 가지고 침구류 청소를 받아본 후기를 적습니다.


침대는 2년된 에이스 DT3 (Duo tech 3) 제품으로서 침구류는 커버를 계절마다 교체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2개 커버를 번갈아 가면서 사용중인데 얼마전부터 가족들이 몸이 가렵다는 이야기를 듣고 한번 청소업체의 도움을 받아보기로 했습니다. 아토피도 생겼습니다.




매트릭스도 오래 안되었고 커버도 세탁후 교체한지 몇주가 되지 않아서 별로 진드기와 먼지가 없을 것으로 생각하였습니다.


결과는 대충격이였습니다. 우선 머리카락을 제외한 먼지들과 아래 하얀 가루같은 것들이 보이는데 이것들이 바로 말로만 듣던 진드기 입니다. 매트릭스 안에 엄청나게 많은 진드기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이런것들이 아토피와 가려움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좀 더 확대해서 보면 더 적날하게 보입니다. 저희가 이렇곳에서 자고 있었다니, 건강할 수 없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특히 가습기를 켜놓고 주무시거나 하는 경우에는 침구류의 오염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환기를 잘 시켜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진드기는 침구류 청소기를 구매하거나 외부업체에 맡겨야만 할 것 같습니다.




이게 정말 진드기가 맞는지 확인시켜준다면서 당당히 라이터로 진드기라고 말씀하셧던 흰색 가루에 가지고 가니 오징어탄냄세가 납니다. 즉 일반먼지가 타는 냄세가 아니라 단백질들이 타는 냄세들이 납니다. 분명히 살아서 움직이는 아주 작은 진드기임이 틀림없습니다. 



이렇게 보면 확실히 탄 자국이 보이시죠? 먼지들이 탄것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저희 침대에서 나온 먼지와 진드기입니다. 그런데 이정도면 양호하다고 하네요. 다른집들은 더 많다고 합니다. 정말 주기적으로 정검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런 천 / 직물로 되어있는 발판같은 경우는 빨래를 해도 속에 먼지들은 사라지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러면서 빨래후 건조하고 있는 발판을 가지고 와보라면서 다시한번 청소기로 왔다갔다하니 먼지들이 엄청나게 나옵니다. 빨래를 했음에도 먼지들이 상당합니다.






마음같아서는 몇번 더받는다고 하고 싶지만 한번 받는데 기본적으로 5만원정도 지출되네요. 부담이 되서 고민중입니다. 침구청소기를 사서 해야 할지 아니면 외부업체를 이용해서 받아야 할지요? 혹시 외부업체나 침구청소기 후기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중요한건 침구류의 진드기는 정말 엄청난 양이 살고 있는 것이면 이걸로 인해 아토피와 각종 피부병, 간지러움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오래된 매트릭스일 경우 더욱 심각할테니 한번쯤 침구청소기나 외부업체의 도움을 받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