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일상생활 꿀팁 정보

종신생명보험 건강체 우대특약( 건강체 보험 할인 ) 보험료 할인

#건강체 우대특약 #건강체우대 #보험요금할인 #생명보험할인 #건강보험할인 #건강체보험할인 #건강체우대보험 #보험료 할인 #건강체할인 #건강체우대보험 #종신생명보험 #종신보험할인 #건강체할인받기 #책임준비금차액 #보험료환급 #생명보험환급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체 우대특약( 건강체 보험 할인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몇일전 생명보험 고지서를 보다가 건강체 우대특약 안내라는 것을 보았습니다. 현재 6년정도 가입을 하였고 25년납입 1억보장되는 DB보험입니다.

한달에 83,900원을 내고 있는데 부담이 되서 그만할까 고민중에 한달에 1만원을 할인해주니 너무 좋은 조건이였습니다.

즉 1년에 12만원 * 20년 = 240만원을 절약할 수 있는 거네요. 또한 384,232월도 환급해주니 총 280만원 정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단 비흡연자만 가능합니다. 소변검사로 니코틴 수치를 확인합니다.

또한 BMI 와 혈압을 측정해서 정상수치에 들어와야 합니다. 나이는 20세 이상 60세 미만까지입니다.

전화로 신청을 하면 아래와 같이 총 3개의 문서를 우편으로 보내줍니다.

 

이건 보험계약 변경/정정 신청서 입니다. 특별히 작성할 것은 없고 확인만 하시면 됩니다.

건강체 우대특약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비흡연자에만 해당된다는 겁니다. 비흡연시 보험료도 할인되고 건강도 지킬수 있는 아주 좋은 제도인듯 합니다. 저는 흡연을 한적없어서 문제없지만 흡연중이라면 금연하고 도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최소 1년은 금연을 하셔야 합니다.

보내주신 서류와 신분증을 복사해서 붙여넣은 후 다시 등기로 해당 서류를 보내면 됩니다.

그럼 몇일 후에 간호사가 직접 계약자가 있는 곳으로 와서 소변검사(니코틴 수치검사), 가슴둘레, 허리둘레, 몸무게(BMI계산), 혈압을 측정 후 돌아갑니다.

이후 측정된 정보를 이용하여 건강체우대조건에 해당되는지 확인 후 보험금 할인 및 일정금액이 반환됩니다.

저는 오늘 환급 완료되었습니다.

건강하다면 한번 도전 해보세요. 생명보험은 꼭 필요하지만 월납입금액이 비싸서 고민이 많으시다면 건강체특약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