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일상생활 꿀팁 정보

삼성노트북 SSD 업그레이드 삼성컴퓨터 SSD교체 삼성노트북9 SATA NVME

#삼성노트북 ssd교체 #삼성컴퓨터 ssd교체 #삼성노트북 업그레이드 #삼성노트북9 ssd교체 #삼성노트북5 ssd교체 #삼성노트북3 ssd교체 #삼성 ssd 마이그레이션 #ssd 마이그레이션 #삼성 ssd #노트북 마이그레이션 #삼성 ssd복사 #ssd 860evo 마이그레이션 #NT900X5L #NT900X5L k59 ssd업그레이드 #삼성노트북 ssd업그레이드 #m.2 nvme


안녕하세요 오늘은 노트북 SSD 교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도 쉽게 교체가 가능합니다. 잘 따라오시면 됩니다.

1. 자신의 노트북 or 컴퓨터에 어떤 기종의 SSD slot이 지원되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SATA or NVMe)

   SSD 크기 (2.5인치 or M.2방식) 우선 2가지가 결정되면 인터넷을 통해서 구매하면 됩니다.

만약 삼성노트북이라면 1588-3366에 전화 후 컴퓨터 시리얼넘버를 불러주면 어떤 SSD 사양인지 정확히 알려줍니다. 또한 해당컴퓨터가 지원하는 최대 SSD 용량도 알려줍니다. 만약 그 이상의 용량을 교체시에는 컴퓨터가 인식이 안될 수도 있다고 하니 미리 전화 후 최대 설치가능 SSD 용량을 미리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그 후에 070-8250-2646(삼성SSD전담 상담부서)에 전화 후 정확한 모델번호를 알려달라고 하면 됩니다.


SSD 타입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총 3가지 타입중 보통 하나입니다.

  • SSD SATA3 2.5인치(6.4cm) - 이건 보통 두꺼운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 맞는 규격입니다. (삼성전자 850EVO / 860EVO MZ-N6E500BW 여기서 500은 500Giga를 말함)

  • SSD SATA3 M.2 - ~18년도 중반까지 슬림 노트북에 적용된 방식입니다. 자신의 노트북이 1~2kg미만의 가벼운 슬림PC라면 무조건 M.2 SATA방식을 구매하시면 됩니다.


  • SSD NVMe M.2 - 최신 노트북(18년도 후반기 이후 구매)에는 NVMe 형태의 SSD 카드 slot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950EVO / 960EVO / 970EVO 시리즈 입니다.

2. SSD 구매 후 간단하게 교체하는 법 DATA Migration 데이터 마이그레이션툴을 사용하면 됩니다.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방법은 아주 간단하면서도 효과적으로 SSD 혹은 HDD에서 새로운 SSD로 데이터 및 OS를 옮기는 방식입니다.

우선 노트북의 경우는 M.2 slot이 하나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USB 외장케이스를 하나 구매합니다. 아래과 같은 제품이며 m.2 SSD 케이스라고 치면 많이 나옵니다 그중에 가장 저렴한거 구매하시면 됩니다.


이 후 구매한 SSD를 USB외장케이스에 설치 후 삼성데이터 마이그레이션툴을 다운받습니다. 자신이 구매한 SSD카드 제품번호를 치고 들어가셔서 툴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https://www.samsung.com/sec/ssd/ 


이후 데이터를 새로운 SSD카드에 옮겼다면 케이스를 분해 후 해당 SSD카드를 기존에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바꿔서 끼면 용량만 늘어나고 동일한 상태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OS도 복사가 되기 때문에 window를 다시 설치할 이유도 없습니다.

이렇게 쉽게 SSD용량을 늘릴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