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프로젝트 - 자동차 & 부동산&광고/부동산지식

광명뉴타운에 투자하라 2년전 추천한 성남구도심 재개발 급상승 광명5구역

 

#광명뉴타운 #광명뉴타운추천 #광명5구역 #광명1구역 #광명4구역 #광명2구역 #광명뉴타운5구역 #광명투자처 #부동산투자처 #성남구도심투자 #광명재개발 #광명투자 #광명5구역 무상품목 #광명 아파트 #광명뉴타운 비교 #광명뉴타운무상품목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부동산 관련 투자처 공유합니다.


1년 6개월전에 추천드렸던 성남 구도심을 비롯한 글들 확인하시고 현재 어떻게 되었는지 한번 보세요


저는 작년부터 지속적으로 성남구도심(중원구)에 투자를 하라고 글을 썼습니다.


그중 중1구역/금광1구역/금광3구역에 대해서 글을 썼습니다. 현재 일반분양도 성공적이고 피도 많이 오른 상태입니다.





그럼 성남구도심을 지금 들어가도 될까? 손해는 없지만 그만큼 수익은 많이 낮아졌겠죠?


성남 구도심 뒤를 이을 곳이 바로 광명뉴타운이라고 생각합니다.


광명과 철산은 현재 핫하지만 가격이 많이 오르지 않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저는 현재 관리처분인가 접수는 하였지만 아직 승인은 안난 1 / 4 / 5구역에 투자하라고 추천드립니다.




3개 구역중 하나를 정하라면 바로 5구역입니다. 우선 위치를 한번 보시면 광명사거리 역과 가장 가까운 곳이 바로 4구역입니다. 하지만 4구역은 1/2/5구역에 비해 조합원분양가가 많이 높습니다. 물론 장점이 많은 곳이죠


1/2/4/5 구역 장단점을 한번 보겠습니다.

1구역 장점 : 초등학교/신규중학교, 목감천

         단점 : 7호선 광명사거리역, 1호선 개봉역 두곳다 거리가 멀다.

2구역 장점 : 빠른 속도, 현재 이주중, 신규초등학교 초품아

         단점 : 높은 프리미엄, 7호선 광명사거리역과의 거리

4구역 장점 : 11구역과 함께 광명뉴타운 대장, 단일건설사, 평지, 7호선 광명사거리초역세권

         단점 : 조합원 분양가, 프리미엄 비쌈

5구역 장점 :  7호선 광명사거리역세권, 저렴한 프리미엄, 초품아

         단점 : 언덕과 6구역 재개발 해지






저는 여기서 5구역을 집중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관리처분인가가 곧 나올거라서 계약하실 거면 지금이 가장 최적입니다. 왜냐면 관리처분인가가 나면 5년간 재당첨 금지에 걸리므로, 기존 조합원 중에 물건을 던지시는 분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 관리처분인가가 나면 3천정도는 프리미엄이 올라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기존 적은 평수들을 없애고 59이상으로 많은 평형을 배치 함으로써 가치가 올라갔습니다. 조합원들이 많이 노력하고 있고, 단합도 잘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 완공은 2025년정도 생각하면 될 것 같고 그 때쯤 되면 아마 25평기준 7~8억은 무난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현재 프리미엄 합쳐서 구매하면 25평은 5억5천, 30평은 6억, 35평은 6억8천정도 입니다. 재개발의 장점은 역시 초기 투자금이 적게 든다는 점이죠.





그리고 좋은점은 바로 약 1~3천만원 정도의 무료혜택이 바로 조합원들에게 있다는 점입니다. 무료 제공 가전제품과 무료 확장이 장점입니다. 아래는 광명뉴타운 무료제공 물품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한번 잘 비교해보세요.




저는 현재 가장 좋은 투자처는 바로 광명뉴타운이라고 생각하며, 그중에서도 5구역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실거주로도 좋을 것 같고 투자를 하기에도 좋아보이지만, 좀 길게보고 가신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주의할점은 광명5구역의 경우 전매가 가능하지만, 관리처분인가전 구매하셨다면 5년간 재당첨금지에 걸리게 되니, 잘 생각하고 투자하세요. 현재 5구역은 20년4월정도 이주할 것으로 생각되며, 이주비는 600만원(무상) + 1400만원(무이자) 이고 대출은 40%까지 가능합니다.


현명한 투자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