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ISTQB 정식 교육 후기 교육 일정

 

안녕하세요 ISTQB 정식 교육을 받고 온 후기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전글도 참고해주세요!

2024.02.13 - [소프트웨어] - 2024년 ISTQB 시험일정 합격 후기 합격팁 이것만 외워라

 

간단하게 질문 형식으로 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보겠습니다.

 

Q) ISTQB CTFL 자격증 취득에 도움이 되나요?

A) 네 교육을 들으면 자격증 취득이 무척이나 쉽습니다. 시간을 아끼고 싶다면 무조건 추천입니다. 돈으로 시간을 사는 느낌입니다. 

 

Q) ISTQB CTFL 시험문제를 알려주나요?

A) 아니요. 강사분은 시험문제를 미리 알지 못하며, 시험에 무조건 나온다라는 건 알수 없습니다.

 

Q) ISTQB 교육 후 시험준비는 어떻게 하나요?

A) 교육은 총 4일이며, 3일동안은 09:00~18:00 일정으로 실라버스를 정리한 책을 이용하여 수업을 진행합니다.

     마지막 날은 샘플문제를 풀며 간략한 문제풀이를 오전에 진행합니다. 14시부터 교육생을 위한 시험을 진행합니다.

 

Q) 몇시간 시험공부를 하면 될까요?

A) 교육을 안들을 경우 실라버스를 최소 2~3회독을 해야 하기 때문에 2주정도에 시간이 소요됩니다. 교육을 들을 경우 시험 유형 및 대략적으로 어디서 문제가 출제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에 2일 정도(총 공부시간 6~8시간)면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Q) 교육이 실무에 도움이 되나요?

A) 교육은 이론 전달에 많은 시간을 소요합니다. 따라서 SW QA 업무가 처음이거나 이론적으로 잘 모르시는 분에게 강력 추천드립니다. 교육은 결론은 프로세스가 잘 갖춰져있어야 하며, 프로세스하에 QA가 진행되어야 한다는 큰 틀에서 접근하지만 실제 협업에서 이런 회사는 몇 안됩니다.

 

Q) 시험 비용도 다른가요?

A) 교육을 듣고 시험을 보면 정규시험 (176,000원) 대비 158,400원으로 저렴합니다.

 

Q) 교육 일정을 알려주세요?

A) 아래 그림을 참고해주세요

2024년도 ISTQB 교육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