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프트웨어

2024년 ISTQB 시험일정 합격 후기 합격팁 이것만 외워라

 

안녕하세요 오늘은 SW QA,QC개발자에게 필수 자격증인 ISTQB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SW QA(Quality Assurance)는 품질보증입니다. 바로 App, Web, 서버 단에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여 해결함으로써 향후에 발생할 많은 문제를 없애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AI 기반 시스템이 생겨나면서 QA를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들이 많아지게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해당 자격증은 딥(deep)하지는 않지만, SW QA에 대한 기본 프로세스를 배우는데 충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S/W QA 엔지니어 채용 정보

해당 직무로 채용하고 있는 회사는 IT 관련(네이버, 카카오 등) 및 대기업(삼성, 현대자동차, LG 등) 에 해당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면 서류 및 면접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은 확실합니다.

 

그럼 2024년에 ISTQB 시험을 언제 볼 수 있고, 비용은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2024년 ISTQB 시험일정

여러 등급이 있지만 Foundation Level이 가장 기본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시험 비용은 해외 시험이기 때문에 저렴하지 않습니다.(176,000원) 따라서 한번에 합격을 목표로 하셔야 합니다.

제가 한번에 합격할 수 있도록 팁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계속 읽어보세요!

 

저는 이번에 아래와 같이 34점으로 합격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노하우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에는 교육없이 시험을 보려다가 교육을 들어보고 후기도 알려드리기 위해 교육 후 시험을 보았습니다.

시험공부는 딱 2일 정도 했고, Summary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ISTQB 공식 교육은 4일동안 10시~18시까지 진행되고 마지막 날은 오전 수업 후 오후 2시부터 시험이 진행되는 일정입니다. 교육에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자세한 내용 확인 부탁드립니다.

2024.02.13 - [소프트웨어] - ISTQB 정식 교육 후기 교육 일정

시험 준비 방법은 아래에서 확인해주세요.

2024.02.13 - [소프트웨어] - ISTQB 합격 팁 합격후기 이것만 외워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