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일상생활 꿀팁 정보

동탄 자동차검사 자동차정기검사 종합검사 동탄2 자동차정기검사

#동탄 자동차검사소 #동탄2 자동차검사소#동탄자동차정기검사 #동탄2자동차정기검사 #동탄자동차종합검사 #동탄2자동차종합검사 #경기도자동차정기검사소 #군포시자동차정기검사소 # 성남시자동차정기검사소 #수원시자동차정기검사소 #파주시자동차정기검사소 #안양시자동차정기검사소 #의왕시자동차정기검사소 #화성시자동차정기검사소 #파주시자동차정기검사소

#자동차정기검사 과태료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정기검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차를 구매하고 4년뒤에는 자동차 정기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앞뒤로 한달이내에 받지 않으면 30만원의 과태료를 내야 합니다.(4년이후에는 2년마다 한번씩)


경기도 화성시 수원시 안양시 용인시 군포시 의왕시 성남시 시흥시 고양시 광명시 구리시 김포시 남양주시 부천시 의정부시 이천시 파주시에 자동차검사소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직영 자동차검사소는 수원자동차검사소 / 용인자동차검사소 / 서수원자동차검사소 / 아크로검사정비 / 안산자동차검사소 / 1급삼일자동차가 있습니다. 가까운곳을 방문하시면 됩니다. 직영점이 좋은점은 일반 자동차 검사소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겁니다.




준비물은 자동차등록증만 있으면 됩니다. 자동차등록증에 검사한 내역을 기입해주기 때문인데 자동차등록증을 안가져가도 검사를 못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전산으로 이력이 남고 자동차 정기검사결과표가 있어서 대신 문제가 생겼다면 보여주면 됩니다. 


하지만 보험이 만기된 경우는 검사자체가 되지 않습니다. 차량구매 후 만4년이 지나면 받는 검사이기 때문에 보험을 갱신 안하고 오신분도 계시더라고요. 그자리에서 보험갱신 후 보험사로 부터 팩스로 가입여부를 증명하셔야 됩니다. 자동차보험은 미리 만기전에 꼭 하시고 검사받으러 가세요.



제가 간 중앙고속은 일반 승용차 SUV의 경우 3만원이였습니다. 직영검사소에 비해 3000원정도 비싼것 같습니다.



아래와 같은 검사장에서 검사가 이루어 집니다. 브레이크 제동력, 사이드슬립, 배출가스, 전조등, 속도계등을 봅니다. 문제가 없다고 적합 판정을 받습니다. 보통 전조등이 안들어오거나, 엔진오일이 적은경우가 많으며, 가끔은 고장코드가 뜬 경우도 있으니 미리 검사전에 정비소에서 정검을 받고 오시면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오늘방문한 중앙고속 검사장 모습입니다. 만들어진지 오래되지 않아서 아주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기할 수 있는 공간도 잘 되어있습니다.




위치는 동탄역에서 5분거리입니다. 동탄1신도시나 동탄2신도시에서 아주 가깝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는 031 379 8884 입니다 평일의 경우는 사람이 많지 않지만 주말의 경우 사람이 많을 수 있으니 전화를 해보고 가세요. 정검시간은 대략 20분정도 소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