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일상생활 후기

동탄역에서 만의사 자전거 / 도보 코스 (동탄 / 동탄2신도시 나들이 코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탄 2신도시의 자전거 / 도보 산책코스와 운동 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맛집 한곳을 추천드립니다.


끝까지 읽어보시고 이번주에 한번 가족분들과 함께 다녀와보세요. 강력추천 드립니다.





저는 동탄역에서 한번 떠나보았습니다. 바로 SCR2 자전거를 타고 이동하였습니다. 하지만 도보로 충분히 갈 수 있는 위치이니


 자전거가 없다고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동탄2 신도시는 치동천 양쪽으로 자전거 / 도보길이 형성되어있습니다.





이렇게 치동천을 중심으로 놀수 있는 공간도 많고 물도 맑고, 어른들은 간단히 테라스에서 맥주한잔 할 수 있는 


장소도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전동카 대여소도 있습니다. 이 구간은 바로 동탄역에서 출발하면 바로 볼 수 있는 광경입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자전거 / 도보길이 아주 잘 갖춰져 있습니다. 신도시여서 그렇겠지만 정말 산책하기에는 최고의 장소입니다.


녹지공간도 많고 길도 상당히 크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쭉 따라가다보면 어느 순간 아래와 같이 길이 없어지고 도로만 있는데 당황하지 말고 옆길로 500미터정도만 


가면 됩니다. 여기서 길이 아닌가 하고 돌아가면 맛집과 아름다운 자연광경을 다 놓치게 되니 포기하지말고 계속 가세요.





500미터 정도 가게 되면 동탄 중리저수지가 나옵니다. 낚시하시는 분들이 꽤 있습니다. 물고기도 많이 살고 있습니다. 


취미가 낚시이시분 한번 가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그리고 바로 건너편에 중리저수지 최고의 맛집 민물매운탕 집입니다.


여러분이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의 맛입니다. 무조건 한번 가보세요. 만약에 맛이 없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정말 표현할 수 없는 최고의 맛입니다. 


맛집 평점 : ★★★★★ (5점 만점에 500점입니다. 진심 꼭 가보세요 너무 맛있습니다.)





중리저수지를 지나서 조금만 오면 만의사 이정표가 나옵니다. 기흥CC와 화성상록 GC 가 있네요. 


동탄은 녹지공간이 많아서 참 골프장도 많은 것 같습니다.


여기서 고민없이 만의사로 가시면 됩니다.





이렇게 언덕을 좀 넘어가면 만의사와 무봉산 등산로가 나옵니다. 동탄역에서 약 6Km정도 떨어져 있습니다. 


자전거로는 20분정도 소요되며, 도보로는 40~50분정도 예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동탄에서 꽤 큰 절중 하나인 만의사 입니다. 만의사 옆쪽으로는 해발 360m 무봉산 등산로가 위치해입니다. 


구간마다 다르지만 대략 2시간 이내로 돌아올 수 있는 산입니다. 다음번에는 무봉산을 한번 올라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동탄2신도시 자전거 / 도보 산책 코스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 가족들과 함께 이번주에 다녀오세요. 그리고 오시는 길에 동탄 최고의 맛집에서 밥도 드세요.


저희가 다녀온 코스는 아래와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