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펙업

삼성전자 경력 채용 후기 단계별 진행 합격팁 코딩테스트 연봉협상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 경력 모집 합격 후기에 대해 작성해보겠습니다.

 

초격차를 위해 삼성전자에서 경력사원 대규모 채용 공고가 동시에 열렸습니다.

몇년동안 봤을때 이렇게 DX, DS가 동시에 열린 경우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최소한 몇주 간격 차이는 있었는데 이번에는 동시에 열렸습니다.

 

 

Q&A 방법을 통하여 삼성전자 경력 채용 모든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Q ) 삼성전자는 어떻게 나누어 지나요?

A ) 크게 반도체를 담당하는(기흥, 동탄, 오산 사업장) DS부문과 가전, 모바일, TV를 담당하는(수원사업장) DX가 있습니다.

 

Q ) 경력채용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A ) 일반적으로 서류 - 실무자 면접(오프라인) - 임원/HR 면접(오프라인), 인성검사(오프라인) - 평판 및 서류 검토(졸업증명서, 특허, 논문등 작성된 내용이 맞는지 확인) -  연봉협상, 건강검진 - 입사순으로 진행됩니다.

SW직군의 경우 서류 통과 후 바로 코딩테스트가 진행되며, 사업부 마다 상이하지만 4~5번 정도 기회를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달에 한번은 꼭 봐야하며 보통은 2달 안에 코딩테스트 기회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Q ) 경력 채용 합격 팁이 있나요?

A ) 가장먼저 경력이 일치한 것이 중요합니다. 운이 좋게 서류에 합격하더라도 실무 면접에서 보통 걸러지는 것 같습니다. 이후 면접 시(오프라인) 30분정도 진행하며 자기소개 5분이 주어집니다. 따로 문서를 작성하여 화면 공유가 가능합니다.

만약 엔지니어 관련 지원자라면 노션 혹은 깃허브 이력 포트폴리오를 꼭 만들어 가실 것을 추천합니다. 웹 관련 직무라면 아래와 같이 만들어 가면 왠만하면 합격 아닐까요?

 

추천 이력 포트폴리오 1: leejeongmin.vercel.app

 

이정민 - Leejeongmin

jeongmin's dev portfolio site

leejeongmin.vercel.app

 

추천 이력 포트폴리오 2 : Notion (노션)의 인기 디자인 포트폴리오 템플릿

 

Notion (노션)의 인기 디자인 포트폴리오 템플릿

Notion의 디자인 포트폴리오로 눈에 띄는 디자인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보세요. 커스텀 가능한 템플릿으로 내 작업물의 전문성을 임팩트 있게 드러낼 수 있어요. 그래픽 디자이너, UX 디자이너는

www.notion.so

추천 이력 포트폴리오 3 : GitHub - kimphysicsman/portfolio: 취업제출용 포트폴리오

 

GitHub - kimphysicsman/portfolio: 취업제출용 포트폴리오

취업제출용 포트폴리오. Contribute to kimphysicsman/portfolio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Q ) 연봉 협상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 잘 소개된 블로그가 있어서 공유드립니다.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는 소중한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최소한 현직장보다 낮춰서 가는 것은 피해야 하지 않을 까요?

삼성전자 경력채용 (6) 연봉협상 후기 (최종편)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삼성전자 경력채용 (6) 연봉협상 후기 (최종편)

오늘의 이야기 공고 ▶ 서류 ▶ 1차면접 ▶ 2차면접 ▶ 1/2차 Reference Check(평판조회) ▶ 연봉협상/ ...

blog.naver.com

 

Q ) 소프트웨어 직군입니다. 코테는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A ) 파이썬, 자바, C언어 중 자신있는 언어를 선택 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파이썬 언어 선택 시 파이참 IDE에서 코드 작성 후 제공된 WEB페이지에 코드를 붙여 넣고 확인하면 됩니다. 코테의 경우 신입과 다르게 난이도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코테 준비 사이트 중 바이블은 바로 백준 사이트

https://www.acmicpc.net/  

 

Baekjoon Online Judge

Baekjoon Online Judge 프로그래밍 문제를 풀고 온라인으로 채점받을 수 있는 곳입니다.

www.acmicpc.net

동영상 강의가 필요하다면 동빈나의 이것이 코딩테스트가를 시청하고 가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이코테 2021 강의 몰아보기) 1. 코딩 테스트 출제 경향 분석 및 파이썬 문법 부수기 -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