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맛집탐방 프로젝트

떡볶이 비교 떡볶이 맛집을 찾아라! (죠스떡볶이 vs 신전떡볶이 vs 응급실떡볶이)


#떡볶이 비교 #떡볶이 맛집 #죠스떡볶이 #신전떡볶이 #응급실떡볶이 #국물떡볶이 #신전떡볶이 순한맛 #신전떡볶이 중간맛 #응급실떡볶이 부상맛 #동탄 떡볶이 #동탄 배달 #떡볶이 체인점 #배달의민족 떡볶이 #신전떡볶이 메뉴 #신전떡볶이 튀김 #신전떡볶이 오뎅튀김 #죠스떡볶이 메뉴 #죠스떡볶이 순대 #응급실떡볶이 메뉴 #매운떡볶이





떡볶이는 한국인의 소울푸드가 아닌가

나만 그런가?

나에게 있어서 떡볶이는 소울푸드!

그리고 다이어트할 때면 제일 생각나는 음식이 바로 떡볶이




떡볶이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 가장 맛있는 떡볶이를 찾아보려고 한곳에 모였다.

나름 유명한 프랜차이즈이면서 약간의 취향을 반영하여 주문했다.

3명의 여자가 떡볶이를 평가해보기로 했다. 떡볶이 파티의 날






1. 죠스떡볶이


- 주문장소: 수서역(현대벤처빌) 픽업

- 주문메뉴 : 떡볶이1인분, 순대 (죠스떡볶이 순대도 맛있다는 생각에.)


<주저리주저리>

맛있게 맵고 달달한 죠스떡볶이

처음에 죠스떡볶이가 나오기 시작할 때 먹어보고 맛있어서 반했었다.

길거리에서 파는 체인 떡볶이집 중에서 가장 많이 애용했던 곳이 아닌가 싶다.

원래 떡볶이는 맛있게 맵고 달달해야 된다는 나의 취향


<평가>

다른 떡볶이들과 함께 비교해 본 결과!

죠스떡볶이는 제일 양념이 많이 들어있는 떡볶이st

고춧가루맛도 제일 많이 나고 달큰한 맛도 제일 많이 나고 조미료 맛도 제일 많이 나는 맛이었다!








2. 신전떡볶이


- 주문장소: 신전떡볶이 동탄2시범단지점

- 주문메뉴 : 떡볶이순한맛1인분, 떡볶이중간맛1인분, 튀김(오뎅, 만두, 잡채말이, 김말이)


<주저리주저리>

처음에 신전떡볶이가 나오고 

나는 죠스떡볶이에서 신전떡볶이로 갈아탔었다. ㅎㅎ

배달도 되고 순한맛을 먹으면 적당히 매웠기 때문에 딱이었다.

신전떡볶이는 카레향, 후추맛이 강하게 나는 떡볶이

오뎅튀김, 만두튀김은 신전떡볶이에서 꼭 같이 먹어야되는 튀김이다. 빠지면 절대 안된다!


<평가>

순한맛과 중간맛이 양념 자체가 약간 다른 느낌 

그래서 그런지 떡도 좀 더 다른 느낌. 조리법이 다른건지 양념이 달라서 그런건지

순한맛이 더 밀떡 느낌이 강하게 나고 떡이 훨씬 쫄깃하다. (난 원래 밀떡파)

사진상 비쥬얼로도 순한맛 떡볶이(좌측)가 좀 더 매끄러워 보이지 않나?


신전떡볶이 중간맛은 확실히 맵다. 주문한 떡볶이 중에서 제일 매운 맛이 강했다.

순한맛이 제일 적당한 듯


신전떡볶이의 떡과 맵기 달달함 모두가 적당하다. 제일 만족.








3. 응급실떡볶이 (응급실 국물떡볶이)


 주문장소: 응급실떡볶이 동탄호수공원점

- 주문메뉴 : 응급실국물오뎅(부상맛), 날치알주먹밥 세트

(다른 곳에서는 떡이 많이 올테니 여기서 국물오뎅으로 시켰음)


<주저리주저리>

혹시 20~15년전 쯤 서울 양재동 언주초등학교 후문에서 파는 떡볶이를 아는 사람이 있으려나?

하교길에 친구들이랑 언주초등학교 후문 떡볶이집에서 컵떡볶이를 먹으면서 집에 가고 그랬는데

그게 정말 내가 좋아하는 떡볶이 맛이다.

그런데, 응급실떡볶이를 처음 접했는데 그 맛이랑 똑같은거다!! 

반가워서 눈물 흘릴뻔..

그 뒤로 언주초등학교 떡볶이를 아는 사람들에게 꼭 추천하는 집이다.



<평가>

응급실떡볶이는 부상맛이 제일 안맵다. 먹어도 그렇게 맵지 않은 맛

주문한 떡볶이 중에서 개인적으로 내가 제일 좋아하는 맛이다.

제일 국물 떡볶이 스러운 맛


약간 떡이 쫄깃보다는 물컹한 느낌이 있다. 개인적으로 누구나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떡볶이가 아닐까 싶다.

부상맛에 한해서!


그리고 아쉬운 점은 1인분씩 주문이 안된다는 것. 엽기떡볶이처럼 대량으로 주문해야되고

그러면서 장점은 오뎅을 원하는 사람은 떡볶이 말고 오뎅으로 주문할 수있다는거. 오뎅을 주문해도 떡이 어느정도 들어있다!

오뎅은 떡볶이 20% 오뎅 60% 그외 10% (만두, 소세지,야채 등) 










[총평]

매운맛 : 응급실떡볶이 부상 < 신전떡볶이 순한맛 < 죠스떡볶이 < 신전떡볶이 중간맛

떡의 쫄깃함 : 응급실떡볶이 < 신전떡볶이 중간맛< 죠스떡볶이 < 신전떡볶이 순한맛

국물의 묽기 (국물떡볶이 정도) : 죠스떡볶이 < 신전떡볶이 순한맛=중간맛 < 응급실 떡볶이


결과적으로,

세명이서 시식하였을 때

모두를 만족시킨 맛은 

신전떡볶이 순한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