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프로젝트 - 자동차 & 부동산&광고/부동산지식

18년 4월 기준 부동산 투자처 추천

어제 드디어 매수자 우위 시장으로 돌아섰다. 즉 살사람보다는 팔 사람이 많다는 뜻이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쉽게 생각해보면..

 

1. 집값이 많이 올라서 차액을 챙기고 싶은 집주인들이 많아 졌다는 이야기고,

2. 부동산 사이클로 보았을때 거의 정점이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고,

3. 올해뿐만 아니라 내년/내후년까지 공급이 많을것이라는 점이다.

 

가장 강남집값을 잡기 쉬운방법은 강남에 아파트를 엄청 지어 공급이 늘어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하는 것처럼 아파트 물량 앞에는 장사 없다는 생각을 한다. 이런 상황에서 부동산 투자처로 좋은 곳을 생각해보면 몇몇곳이 있다.

 

조건은 역 근처이면서, 신축아파트 그리고 대단지 기준으로 보는 편이 좋은 아파트를 고르는 3대 기준이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이야기다.



 

1. 온수 이편한세상 (비조정지역 역세권 6개월 → 8월20일에 전매제한 풀림)

 

▶더블역세권 / 경쟁률 50대 1 넘음 /  분양가 25평 : 3억후반 34평 : 4억중후반 / 921세대 / 과연 전매가 풀리면 피가 어느정도 형성될지..

2. 불광동 롯데캐슬

 

      ▶불광역 도보 이동 / 2013년도 준공 / 숲세권(북한산) / 588세대 / 25평의 경우 갭투자 1억3천

 

3. 성남 구시가지 재개발 지역

 

여기서도 가장 사업이 빠른건 신구대 앞에 있는 금광3구역이다.

 

4월에 분양할 예정이다. 남한산성역 도보 12분 / 711세대 / 숲세권(남한산성과 인접) / 남한산성순환로 확장공사중 / 초중고 1분거리

 

조합원 피 3.5~4천정도 저렴한 상태/ 조합원 물건의 경우 다양한 가전제품 및 확장을 무료로 해준다는 것도 좋은점이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좋은물건은 금광1구역 중1구역정도.. 금광1구역은 최근에 조합원피가 1억4천/중1구역

의 경우 1억7천까지 올라가 있는 상태이다. (올해초만 해도 금광1은 7천 중1구역은 1억이였는데..아쉽다.)

 

하지만 이주비를 양도받고 입지상 비례율이 올라갈 것으로 보여 지금상태여도 충분히 매력적인 지역이다.

 

돈이 적다면 금광3구역도 현재 매력적인 물건이라고 하겠다. 하지만 현재 철거가 되어진 상태라서 취득세

가 4.6%로 이다. 이 금액도 고려해서 결정하시길..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충분히 가격적인 매력을 갖추고 있는 물건이라 생각되어서 추천한다.

 

돈이 많다면야..과천재건축 / 북아현 등등 좋은곳이야 많지만..가격이 좀 저렴한 곳으로 알아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