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맛집탐방 프로젝트

수원 영통 매탄동 지구본부제문화식당 분위기 좋은 원테이블레스토랑


#수원 맛집 #매탄동 맛집 #영통 맛집 #수원 삼성전자 맛집 #원테이블 레스토랑 #수원 이탈리안레스토랑 #수원 원테이블레스토랑 #수원 파스타 맛집 #영통 파스타 맛집 #매탄동 파스타 #우니파스타 #영통 김치볶음밥 #수원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영통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다른 블로그에서 보고 맘에 들어 콕 찝어 저장해두었던 곳

원테이블레스토랑, 1인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으로 유명해서

궁금하기도 하고 분위기도 좋아보여 방문해보았다.





골목 깊숙한 곳에 위치해서 약간 찾기 힘들었다.

애매한 곳에 위치하지만 입소문을 타고 유명한 맛집이자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지구본/ 부제: 문화식당

이게 사장님께서 가게 이름으로 말하고자 하는 바 인듯..ㅎㅎ

지구본 네온사인 간판도 인상적이다.








큰 ㄱ자 테이블 하나가 있는 작은 공간이다.

주문, 서빙, 요리 혼자서 모든 걸 다 하시는 1인셰프

대부분 예약제로 운영되는 듯하다

나도 예약을 하고 방문했다.

내가 방문했을 때 한 커플이 식사를 거의 마치려고 하고 있었다.

보통 한팀이나 많게는 두팀정도가 있을 수 있는 듯.

아무래도 혼자 하시는 곳이다 보니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도^^








메뉴판

메뉴판이 무심한 듯 생겼지만

없을게 없는 곳

메인요리 스테이크, 파스타, 리조또, 볶음밥 부터 샌드위치 까지!






비쥬얼에 반해 주문해본 아보카도오픈샌드위치

바게트빵 위에 바질페스토와 

아보카도에 올리브유, 소금후추, 페퍼론치노가 뿌려져있다

간단한 조합인데 굉장히 맛있어서

집에서 저렇게 먹어봐야지! 생각했던 메뉴




이 레스토랑에서 유명한 우니파스타

우니가 굉장히 싱싱했고

약간 오일파스타 느낌이 강할 거라고 생각헀는데

오일파스타 맛이 주이면서 크림파스타 느낌도 좀 있는 파스타

여튼 맛있었다

재료들에 충실한 담백한 맛





대패삼겹김치볶음밥

간이 딱 알맞고

큼직큼직한 대패삼겹살이 들어있어서

씹히는 맛도 좋았다.







모든 메뉴가 다 만족스러웠다.


그리고 무엇보다 세프님이 정성스럽게 요리하는 모습을 보는 재미도 있고

음식에서도 정성이 느껴져서 좋았다.






나는 개인적으로 위치가 찾기가 조금 어려웠지만

그래도 분위기 좋으니 가볼만 한 곳

메뉴들도 다 맛이 좋아 실망시키지 않을 곳이다.

원테이블이라는 점이 특별한 레스토랑!

오붓한 식사를 할 수 있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