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프로젝트 - 자동차 & 부동산&광고/자동차구매

[자동차 고수] 차량 구매 하기 노하우 공개

[자동차 고수] 차량구매 하기 노하우 공

 

자동차 구매를 위한 노하우를 알아보려고 한다.

자동차를 싸게 사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라는 고민을 하게 된다.

그 모든 방법을 지금부터 알려주도록 하겠다.

 

 

 

1. 신용카드를 이용하여 페이백을 받아라(일시불)

 

보통 카드사 마다 정책이 다르지만, 2천만원 이상의 금액을 신용카드로 결재 하게 되면 차값의 2.5%를 페이백 해준다. 카드사 정책은 매번 다르지만 국민카드, 현대카드, BC카드가 자주/오랫동안 하고 있으니 3개 카드사를 이용해보자.

현재는 현대카드가 2천만원 이상일 경우 플레티넘(M2급)의 경우 2% / 플레티넘 플러스 카드(M3급)가 2.5% 페이백 행사중이고 국민카드는 3% 행사중이다.

 

2. 재고/연말할인 조건을 이용하자

 

국내/외 자동차 회사들의 경우 연초의 판매목표 대수를 선정한다. 그리고 판매목표를 채우기 위해 11월 부터 연말 할인 차들이 나온다. 보통 3%정도에서 많게는 7% 정도까지 가격할인이 진행되니 연말을 이용하자. 그리고 2~3달지난 재고차의 경우도 최대 100만원 정도의 할인이 적용되니 이용해보길..재고차가 너무 오래되면 부식이나 배터리 방전 문제등이 발생하므로 3개월 미만 재고차를 추천한다.

결국 연말에 재고차를 사게 된다면 최소 10%이상

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3. 자동차 회사에 다니는 지인 / 가족을 이용하자

친구나 가족들이 자동차 회사에 다닌다면 재고/판매할인 조건들을 물어보면 아주 상세하게 알려줄 것이다. 매일 아침마다 수십건의 자동차 홍보메일이 오기 때문이다. 그리고 연말에는 임직원 가족들에게 추가 2% 행사도 매년 진행중이다(본인, 아내의 4촌까지 가족행사 참여가능).

 

4. 영맨(자동차 영업사원)을 잘 만나자

 

보통 3천만원짜리 자동차를 살 경우 영맨에게 80만원 이상의 보수가 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다. 즉 영맨으로 부터 40~50정도는 받을 수 있다는 말이다. 썬팅/현금/네비게이션 등등의 물품들은 보통 주는데 그런것들은 꼭 챙기도록 하자. 

 

 

 

5. 사양(모델) 체인지 되는 시기를 노려라

 

이건 양날의 검이다. 물론 사양이 조금씩 바뀔때 구매를 하면 싸게 구매할 수 있지만 중고차 가격이 떨어지므로 합리적으로 생각할 필요가 있다. 이전에 싼타페DM의 경우 2015년 10월에 네비게이션 비롯 몇몇 모양이 바뀌면서 이전 네비게이션 달린 모델을 80만원 싸게 판 경우가 있었다. 내부 부품 교체로 80만원 할인이라면 고민이 될 것이다. 하지만 풀체인지와 같은 경우 본인의 판단이 중요하다. 할인을 받은 만큼 중고차 가격이 떨어지느것을 비교해야 할 것이다.

 

6. 신차 나온 후 6개월정도는 구매하지 마라

 

보통 신차가 나온 후 6개월정도까지는 구매를 하지 마라. 양산이 되면서 품질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 그럴경우 계속적으로 데이터 체인지와 부품 체인지가 일어날 수 있다. 6개월이라고 했지만 1년정도는 기다리고 사는것이 현명한 선택이다. 싼타페에 물이새는 경우를 보면 느껴지지 않는가?

 

이상으로 자동차를 구매할 때 고려할 사항을 정리해 보았다.

 

가장 좋은 구매 방법은 연말(11~12월)/재고차를/카드페이백을 받고/영맨에게 네비게이션과 썬팅을 받고/ 주변에 자동차회사 가족이 있다면 가족할인도 받고/새로출시된지 1년정도 된 차를 구매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