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해외여행

아에로플로트 러시아항공 비지니스 업그레이드 기내식 프리미엄이코노미 후기

#러시아항공 #러시아항공 비지니스 #러시아항공후기 #러시아항공 프리미엄이코노미 #러시아항공 업그레이드 #아에로플로트후기 #러시아항공 비지니스후기 #러시아항공탑승후기 #러시아항공 좌석 #러시아항공 기내식 #러시아항공 스페인 #러시아항공 기내식 메뉴 #러시아항공 비지니스 좌석 #러시아항공 짐분실 #러시아항공 짐분실 보상

안녕하세요 요즘 유럽갈때 저렴한 가격으로 많이 타고 가는 러시아항공 비지니스석 좌석 업그레이드 받은 후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우선 저는 프리미엄이코노미 좌석으로 IN : 인천 - 바로셀로나 OUT : 마드리드 - 인천 다구간으로 125만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프리미엄이코노미만 예약을 해도 이코노미 체크인에서 서는것이 아니라 좌석을 미리 정할 수 있기 때문에 BAG DROP라인에 줄을 서면 됩니다.


즉 굉장히 체크인 시간이 빠르게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 비행기 탑승시에도 이코노미와 다른 줄에 서도 됩니다. 인천의 경우 Sky priority 줄에 서도 되지만 실제 유럽에서도 탑승시에도 적용되는지는 모르겠네요. 암튼 인천에서 떠날때는 비행기 탑승 할때도 혜택이 있습니다.

가방을 맡기는데 갑자기 티켓팅을 해주던 승무원이 비지니스 자리로 업그레이드를 해준다고 합니다. 이유는 겨울이라서(비성수기) 기존에 비행 탑승인원이 적은 비행기가 왔다고 하네요. 그 비행기의 경우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이 없어서 비지니스로 업그레이드를 해준다는..


처음으로 장거리 비지니스를 타는 순간이였습니다. 

우선 자리는 엄청 넓습니다. 물론 시트는 완전 180도까지 펼쳐집니다. 완전 편하게 누워서 탑승이 가능하죠. 감동입니다.

정말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겠습니다. 비지니스자리라면 유럽가는게 두렵지 않네요.



앞에 티비와의 거리는 1미터가 넘습니다. 정말 어마어마하죠? 비지니스의 특권은 역시 슬리퍼와 추가로 증정되는 파우치입니다. 파우치에는 화장품 및 각종 편의물품이 들어있습니다.


빠질수 없는게 바로 식사입니다. 메뉴는 아래와 같습니다. 12월21일에 탑승하여서 찍었기 때문에 한동안은 동일하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식탁보를 깔아주신 다음에 코스요리가 나옵니다.


마지막 메인음식까지 나왔네요. 정성스럽게 서빙해주시고 음식은 모두 유리그릇에 담겨나옵니다.

맛도 끝내줍니다. 역시 이래서 비지니스타는 것이구나..와인, 칵테일 및 맥주는 무제한으로 가져다 줍니다. 

마지막에는 아이스크림까지 디저트로 나옵니다.

비행기에서 아이스크림은 처음먹어보네요.

암튼 프리미엄이코노미 티켓으로 비지니스를 탑승한 후기입니다. 

한국자막 및 음성지원되는 영화는 총 5~6편 정도 됩니다. 하지만 승무원중에는 한국어를 하는 승무원은 없습니다. 어설프게 한국어로 방송해주시는 분이 있지만 무슨말인지 못알아듣겠네요.

근데 이때까지 좋았지..바로셀로나 에 새벽1시쯤 도착했는데 캐리어가 모스크바에서 경유할때 같이 실리지 못해서 하루동안 캐리어 없이 살았네요. 악명높은 러시아항공을 체험했습니다.

러시아항공을 탈때는 반드시 들고다니는 가방에 하루정도는 캐리어 없어도 살 수 있도록 준비해 가야겠습니다.

러시아항공은 캐리어 도착 지연시 최대 100달러까지 보상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짐이 안와서 생활용품을 구매한 영수증이 필요하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