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프로젝트 - 자동차 & 부동산&광고/부동산지식

2019년 주택 부동산 전망 자료 공유

#부동산전망 #19년부동산 #19년부동산전망 #19년주택전망 #19년 금리인상 #19년서울부동산 #19년갭투자 #19년 아파트매수 #19년아파트전망 #19년 부동산정책 #부동산정책 #서울재개발 #서울갭투자 #Korea Real Estate #Korea Real Estate Market Report


부동산은 정보의 싸움이다. 그리고 지표들을 잘 파악해야 한다.


올해 상반기에 살펴보았던 아파트들은 이미 상한가를 찍었다. 그러면 더이상 오를수는 있는 것인가? 아니면 여기서 꺾이는 것일까? 금리가 오랜만에 올랐고, 이후 부동산 가격은 어떻게 될지 과거 통계를 통해서 알아보자.


2018/04/10 - [부자되기프로젝트 - 자동차 & 부동산&광고/부동산지식] - 18년 4월 기준 부동산 투자처 추천

2018/06/30 - [부자되기프로젝트 - 자동차 & 부동산&광고/부동산지식] - 성남구시가지 중1구역 VS 금광1구역 집중해라




아래 그래프를 보면 대략 전고점을 뚫은 아파트 상승폭은 급등수준으로 오르고 있다. 




지방은 이미 부동산 거품이 꺼졌으며 유일하게 서울만 나홀로 강세시장이다.


중요한것은 거래절벽에 부딪쳤다. 매수자가 관망으로 돌아서면서 호가에 반응을 안하고 있다. 


중요한 역할이 바로 8.2정책과 9.13정책으로 인한것이라고 생각 할 수도 있겠지만 가장중요한것은 바로 심리라고 생각한다.


지금 이미 집을 사려고 했던 사람들은 다 매수를 하였다고 생각한다. 그리고 이제 남은 사람들은 집값이 떨어지면 사려고 하는 사람들 뿐이다. 




고 리스크를 감당하면서 집을 매수하는 사람들이 없다는 것은 결국은 가격이 상당부분 떨어질 것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그래서 지금은 집을 매수할 시점이 아니라 관망시점이고 무주택자는 청약을 통해서 집을 구하는 시점이다.





결국 금리가 오르면 빚을 내서 투자하는 갭투자의 위험성과 수익률을 줄어들기 때문에 조심할 시점이기도 하다.


위기가 기회라는 말이 있지만, 지금은 신중하게 접근할 시점이라고 생각한다.


첨부파일을 한번 읽어보시길 권장한다. 세미나에서 얻은 자료이다.


2019년_부동산 전망.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