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일상생활 후기

화성 융건릉 맛집 청학동냉면 정조 효문화제

#융건릉 #융건릉맛집 #화성 청학동냉면 #융건릉 청학동냉면 #세계유산 #화성시 정조효문화제 #정조대왕능행차 #영우원천장 #화성시 융건릉 #화성시 데이트코스 #화성시 가볼만한곳 #동탄 데이트코스 #동탄 맛집 #동탄2맛집 #동탄 산책로 #화성 셀프웨딩촬영


안녕하세요 주말나들이를 생각하신다면, 이번주에는 화성 융건릉을 한번 방문해보세요.


가을이라서 하늘은 높고 구름한점없는 하늘을 보실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주에는 특별한 행사도 진행됩니다. 바로 화성시 정조 효 문화제가 열리는데요.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이 될 것 같습니다.




융건릉에는 사도세자와 사도세자의 아들 정조대왕의 릉이(무덤)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영조대왕(사도세자 아버지)의 미움을 산 사도세자는 뒤주에 갇혀서 죽게 되는데 이후 왕에 오른 정조대왕이 사도세자를 세자로 복원시켜주고 나중에 죽으면 아버지가 보이는 곳에 묻어달라는 유언으로 융건릉에 같이 묻혀있는 것이죠. 정조대왕은 왕이 된 이후에도 사도세자를 많이 그리워 했다는 이야기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그만큼 효가 깊었다는 이야기죠. 그래서 정조 효 문화제가 열리는 것이죠.


그리고 융건릉은 세계유산으로 등록이 되어있는 곳이더라고요. 역사적의미가 큰 곳이니 한번 가보세요.





산책로가 아주 잘 가꾸어져 있습니다. 왼쪽에는 정조대왕릉이 오른쪽에는 사도세자릉이 위치해 있습니다. 다 돌아보려면 1시간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산책로도 있는데 크게 돌면 한시간이상 걸릴것 같습니다.





하늘과 궁궐처마가 너무 잘 어울리네요




셀프웨딩촬영장소로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너무 관리가 잘되어 있습니다.



릉은 가까이 접근은 안됩니다 릉을 주변으로 지키는 동물상 들도 보입니다.





나무들이 많이서 힐링이 됩니다. 맑은공기 마시고 온 것 같아서 건강해진 기분이네요.



이게 바로 이번주에 융건릉에서 열리는 정조효문화제 입니다. 세계유산 융릉의 탄생 영우원 천장 최초 재현과 정조대왕 능행차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융건릉 공영주차장은 이용이 안되기 때문에 호텔푸르미르 주차장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바로 도보5분거리에 있습니다. 


그리고 융건릉 나들이의 마지막은 청학동 냉면을 드시러 가면됩니다. 칡냉면인데 육수가 맛있습니다. 다른 냉면에 비해 엄청 맛있다고는 할 수 없지만 보통 이상이고 맛집이라고 소문이 나있으니 한번 방문해보세요





양은 꽤 많습니다. 저는 곱배기 시켰는데 배 터지는줄 알았습니다. 육수와 칡물은 셀프이며, 선불입니다. 그리고 가게 앞에 주차장이 크게 있으니 차량을 가지고 오셔도 됩니다. 융건릉에서느 도보 7분정도 걸립니다.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