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되기프로젝트 - 자동차 & 부동산&광고/블로그&앱 광고

애드센스 데이블 애드핏 텐핑 티스토리 블로그 적용


#데이블 #애드센스 데이블 #티스토리 데이블 #티스토리 데이블광고 #블로그광고 #데이블광고 #애드핏 #블로그 데이블 #블로그 수익 #블로그 광고수익 #티스토리 플러그인 데이블 #티스토리 플러그인 #티스토리 데이블 적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와 데이블의 궁합을 살펴보겠습니다.


현재까지 약 4달정도 블로그를 하였습니다. 힘겹게 애드센스 광고 승인이 난 이후에는 지속적으로 한달에 용돈벌이 정도는 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그동안 블로그 수익나는 광고배치 및 여러 블로그 광고를 설정해 보았습니다. 





오늘은 데이블을 티스토리에 적용시켜본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보다 어쩌면 승인이 까다롭다고 할 수 있습니다. 왜냐면 일일트래픽이 3000PV가 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즉 최소 3000명은 방문을 해야 한다는 의미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절대적인 수치는 아닙니다. 제가 3000PV가 꾸준이 나오는건 아니지만 승인이 났기 때문입니다.




우선 처음에 데이블광고를 요청을 하였을때 아래와 같은 거절메일을 받았습니다.


안녕하세요. 운영자님

데이블 블로그 고객센터입니다. 

 

우선 데이블에 관심 가져주시고 신청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아쉽게도 운영자님의 블로그는 데이블의 트래픽 기준에 미달하여 승인이 반려되었습니다. 데이블은 단순히 광고뿐만 아니라 블로그의 포스팅과 방문 유저의 행동 패턴을 수집 및 분석하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개인화 콘텐츠 추천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광고 역시 운영자님의 블로그에 방문한 개개인의 패턴을 분석해 맞춤형 광고를 제공합니다. 콘텐츠 및 광고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해드리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트래픽이 필요하며, 이로 인해 승인이 어려운 점 헤아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데이블의 서비스 특징에 대해 이해해주시기 바라며 현재로서는 곧바로 고객으로 모시지 못하지만 안정적인 트래픽을 확보하셨을 때 다시 연락주시면 빠르게 서비스 적용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시간을 내어 신청주셨는데 긍정적인 답변 드리지 못해 죄송하며 빠른 시일 내에 다시 뵐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데이블 블로그 고객센터 드림 



역시 트랙픽이 문제였습니다. 좀더 글을 작성하여 방문자 수가 증가하였을 때 다시 요청을 했습니다.


이후에 아래와 같은 승인메일을 받았습니다.


데이블 블로그 고객센터입니다.


데이블 광고 적용을 결정해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신청 양식을 통해 남겨주신 <엔지니어>블로그 신청이 승인되었으며 데이블 주요 정책 및 진행 절차 안내드립니다.


[주요 정책 안내]

1)승인 이후 트래픽이 일일 3,000PV 이하일 경우 승인 기준 불충족으로 향후 서비스 제공이 어렵습니다.

2)데이블 위젯 스크립트는 신청 후 승인된 블로그에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dable.tistory.com을 신청하여 승인받은 후 dable.tistory.com 앞으로 발급된 고유 스크립트를 dable2.tistory.com에 삽입하였을 시 정책 위반으로 곧바로 계정이 정지되니 각별히 유의 부탁드립니다.




하지만 일일 트래픽이 낮아지면 광고가 정지된다는 말도 함께 달려있습니다. 또한 승인된 블로그에만 적용을 할 수 있다고 언급이 되어있습니다. 애드센스의 경우 한번 승인이 되면 방문자수 및 여러개의 블로그에 적용을 할 수 있는 것과 다른 정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광고가 승인이 나면 위와같이 여러가지 광고 유형으로 광고를 띄울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보다 좋은점은 유저에게 관심있는 광고를 띄워준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클릭율을 높여준다는 점인데, 실제로 경험해보니 크게 클릭율이 애드센스에 비해 높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좋은점은 데이블광고에 가끔은 내 블로그 내용이 뜬다는 점입니다. 그것들을 통해 블로그로 유입이 되기도 합니다.


결론적으로 애드센스와 데이블은 어느정도 블로그 방문자가 된다면 같이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애드핏과 텐핑의 경우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수익을 극대화 시키기는 어렵게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우선 적용은 시켜놓았지만 애드핏은 한달에 커피값정도이고 텐핑은 거의 수익이 없습니다.


블로그 운영하실때 참고하세요. 


티스토리에서 데이블 플러그인을 제공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더자세한 내용은 데이블 공식홈페이지에 아주 정확하게 설명되어 있으니 아래 주소를 참고하세요.


http://dable.io/ko/guide-for-bloggers_ko/


한달 수익면에서 본다면


애드센스(한달용돈) >>> 데이블(피자값) >> 애드핏 (커피값) >> 텐핑(사탕값)


애드센스보다는 적지만 피자값정도의 수익은 주는 데이블을 한번 적용해보세요.